제주대, 2013학년도 중등교사 합격자 53명 배출

이원지 / 2013-03-16 14:34:45
시험 준비 지원 강화…최근 5년 사이 가장 많아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는 2013학년도 중등 교사 임용시험에서 공립 45명, 사립 8명 등 총 5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같은 합격자수는 최근 5년 사이 가장 많은 규모다.


전공별로는 △국어교육 10명 △영어교육 9명 △일반사회교육 2명 △지리교육 2명△수학교육 13명 △물리교육 4명 △생물교육 7명 △교육대학원 6명(국어교육 1명, 체육교육 2명, 음악교육 2명, 미술교육 1명) 이다.


연도별 합격자수는 2009년 44명, 2010년 46명, 2011년 27명, 2012년 40명이다.


송일상 사범대학장은 “이번 성과는 시험 준비를 위한 철저한 학습 환경 조성과 학생및 교수들의 열정이 빚어낸 결과”라며 “올해에도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대 사범대학은 교사 임용시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2007년부터 ‘임용고시 준비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임용시험 대비를 위해 사범대학 독후감 콘테스트, 교육학 논술 및 한국사 시험 대비 특강, 각 전공별 초청강의 및 동영상강좌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제주대는 밝혔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제주대-라오스 반끈교육대, 국제교육 업무 협약
‘아프리카 소 유전체 연구’, 제주대 주관 추진 시동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