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 획득

김준환 / 2013-02-06 11:28:18
5년 인증‥모든 영역에서 우수 평가

조선대학교(총장 서재홍) 간호학과(학과장 강희영)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2012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조선대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 2주기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전국 대학 가운데 첫번째로 '인증'을 획득했으며 인증 기간은 오는 2017년 12월 16일까지다. 이번 인증평가에서 조선대 간호학과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선대 관계자는 "학과 발전을 위한 비전과 특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있고, 학과 운영에 충분한 예산을 확보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의 구성·운영·실습지도·교육성과 등이 체계적으로 잘 이뤄져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면서 "또한 교수와 학생에 대한 지원이 충분하고, 학생지도와 상담체제가 교내 전산망을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과 편의시설 면에서도 극찬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개정된 의료법 제7조에 따라 오는 2017년 입학생부터는 평가인증기구의 인증을 받은 간호대학(학과) 또는 전문대학을 졸업한 학생에 한해 간호사 국가고시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조선대, 동계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 개최
조선대 고영무 교수 대한치과기재학회 회장에 선출
조선대 ‘2013 국제건축디자인 영어캠프’ 성료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