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국제교류처, 주한네팔명예영사관과 업무협약

온종림 기자 / 2026-06-26 11:05:09

광주여대 국제교류처가 24일 주한네팔명예영사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광주여대 제공

 

[대학저널 온종림 기자] 광주여자대학교 국제교류처가 지난 24일 주한네팔명예영사관과 유학생 지원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주한네팔명예영사관이 공식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업뿐 아니라 생활, 진로, 지역사회 적응까지 연계하는 통합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네팔 유학생의 학업·생활 상담 및 적응 지원 ▲유학생 유치와 지원 관련 정보 교류 ▲한국어교육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진로·취업 지원 ▲한국·네팔 문화교류 및 상호 이해 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여대는 협약을 계기로 네팔 유학생을 대학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국제교류의 핵심 구성원으로 보고, 학업·생활·문화·진로를 아우르는 맞춤형 지원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혜정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협약은 네팔 유학생들이 광주여대에서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가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인 협력의 출발점”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전성현 주한네팔명예영사는 “네팔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학업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대학과 영사관, 지역사회 간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여자대학교와 함께 네팔 유학생 지원과 한국·네팔 간 우호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