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원주캠퍼스 '그린캠퍼스 캠페인' 나서

이원지 / 2013-03-16 18:38:09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총장 정갑영)는 쾌적하고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학생복지처를 중심으로 매달 '그린캠퍼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12일에는 원주캠퍼스 등굣길에서 총학생회와 동아리연합회, 연세기독연합회, 교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캠페인 홍보에 나섰다.


'그린캠퍼스'의 5대 캠페인은 ▲금연구역 흡연금지를 통한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캠퍼스 ▲건전한 절주 문화를 통한 음주없는 캠퍼스 ▲안전운행 및 이륜차 안전모 착용을 통한 교통사고 없는 캠퍼스 ▲학생회 자율 결의 및 학과별 시범운영으로 진행되는 무감독 시험 ▲강의실 및 연구실, 사무실, 생활관 등에서 전등 끄기를 통한 에너지 절약 등이다.


학생복지처 관계자는 "그린캠퍼스 캠페인은 학생들의 관심과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매년 캠퍼스의 문화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그 성과가 날로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연세대, 지역민 위한 ‘재능 기부’ 나선다”
연세대 원주캠, 그린리더' 양성교육 및 수료식 개최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