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대학교(총장 이정선) 광주부설초등학교(교장 심혜옥)는 9일 제45회 과학의 날 및 과학의 달 행사를 맞아 '2013 Science Festival'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이며, 일상생활에서 과학적으로 생활하려는 태도를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레고조립, 로봇제작, 전자과학, 기계과학, 로켓과학, 과학글짓기, 탐구토론대회, 과학 골든벨 등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체험 중심의 다채로운 행사가 실시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행사 계획을 사전에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안내함으로써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교육 주체 간의 이해와 소통을 바탕으로 교육적 효과를 더욱 극대화했다.
학부모 행사봉사 도우미로 봉사한 한 학부모는 "전교생이 참가한 청소년과학탐구대회 및 과학체험놀이 한마당은 광주부설초등학교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크게 높였다"면서 "학부모, 지역주민의 참여로 다양한 계층의 과학적 호기심과 참여 욕구를 상승시켜 실생활 속에서의 과학교육으로 자리 매김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