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목포중앙병원과 MOU 체결

김준환 / 2013-02-07 14:59:50
우수 약사 양성과 보건의료 분야 상호협력키로

목포대학교(총장 고석규)와 목포중앙병원(원장 이승택)은 목포대 약학대학 학생들의 실무실습교육과 보건의료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목포대는 7일 오전 목포중앙병원 별관 5층 회의실에서 우수한 약사 양성과 보건의료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석규 목포대 총장, 목포중앙병원 이승택 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약학대학생의 임상실무실습 교육지원, 실무실습에 따른 기자재 활용, 건강검진비 및 장례식장비 감면, 신속한 의료상담 및 예약을 위한 전담직원 배치, 목포중앙병원의 인력 수급 협력, 학술교류 및 연구·실험에 대한 상호협력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고석규 총장은 “지역 우수 종합병원인 목포중앙병원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기대한다”며 “목포대 약학대학 및 간호학과 학생들의 실무실습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보건의료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목포대, 독일 OffTEC과 협약 체결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암태도 공동답사 개최
목포대 간호학과, 간호사 국가시험 전원 합격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