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캠퍼스에 '로봇공학과' 신설

김준환 / 2012-07-11 13:31:43
2013년부터 정원 30명… 복합적 역량 갖춘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

한양대(총장 임덕호)가 내년부터 경기도 안산 ERICA캠퍼스에 로봇공학과를 신설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로봇공학과에서는 기계공학, 전기·전자공학, 컴퓨터공학 분야의 융합교육을 통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복합적 역량을 갖춘 시스템 엔지니어를 양성할 계획이다.

모집정원 30명인 로봇공학과 입학생에게는 외부 산업체장학금과 성적장학금 혜택을 주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인턴십과 해외 유수대학 연수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로봇공학과 한창수 교수는 “대부분의 국내 대학은 로봇공학을 대학원에서 운영하고 있지만 학부에서 로봇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학은 매우 드물다”며 “기존의 정통 기계, 전기·전자, 컴퓨터공학 등 개별학과 교육으로는 현재의 융합 학문 시대를 따라가기 힘들다고 판단해 ERICA캠퍼스에 학과를 신설키로 했다”고 밝혔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