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정책대학원-남구·동구 의회, 관·학 협약 체결

김준환 / 2013-01-08 12:17:54

조선대(총장 서재홍) 정책대학원(원장 오수열)이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및 동구의회와 석사학위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방의회 의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직무능력 강화에 나선다.

8일 조선대에 따르면 오수열 정책대학원장은 지난 4일 박춘수 남구의회 의장과 관·학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7일 채명희 동구의회 의장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남구의회와 동구의회는 매년 8~10명의 의원을 정책대학원 석사학위과정에 추천하고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책대학원은 추천 의원들에게 장학금과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책대학원은 지방의회 의원의 교육 수요를 창출해 지방의원의 재교육을 통해 양적으로 풍족하고 질적으로 고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만족도 제고 및 주민복리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정책대학원 관계자는 "앞으로 광주·전남 지방자치단체와의 교류와 협약을 꾸준히 확대해 한발 앞선 교육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며 담양군과도 석사학위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안을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조선대 1·8항쟁 25주년 기념식 성료
조선대, 中 온수 월수학교와 협약 체결
조선대 국제봉사단, 베트남 의료봉사활동
조선대, 2013학년도 정시모집 가군 합격자 발표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