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상명대 학생들, 2018 산학협력 EXPO 공모전 수상

기사승인 2018.11.09  10:08:57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능정보 융합전공 박희지 씨 우수상, 빅데이터 융합전공 차애리 씨 장려상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LINC+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지난 8일 부산 BEXCO에서 열린 ‘2018 산학협력+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수행 대학을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 기반 수업(PBL·Project Based Learning)의 우수사례 공유와 확산을 위해 개최된 ‘PBL경진대회‘ 부문에서 상명대 LINC+사업단 소속 지능정보 융합전공 박희지 씨는 우수상(주제: LINC+4P PBL 교육체계 구축과 활용)을, 빅데이터 융합전공 차애리 씨는 장려상(주제: 빅데이터 관심에서 확인으로)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의 결과물은 LINC+사업단의 교육프로그램인 4P(Program, Play, Project, Product)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한 것으로 학생과 사업단, 협약기업이 함께 미러링 사이트(Mirroring Site)에서 학생들 스스로 자체활동(play)을 통해 프로젝트(project)를 발굴‧수행하며 발명‧특허와 같은 성과를 창출(project)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이뤄졌다.

현재 인문사회과학 분야를 전공중인 학생들이 참여해 특허 실적을 내고 있으며, 사업단은 올해 안에 10여 건의 발명 및 특허를 출원해 학생들의 결과물을 통한 기업과 지역사회의 이슈를 해결하고 진로와 취업의 연계를 강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8 산학협력 EXPO’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임지연 기자 jyl@dhnews.co.kr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