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건국대, 월드리더 2기 선발…"우리는 건국 핵심 인재!"

기사승인 2018.10.12  16:52:03

공유
default_news_ad1

- 건국대만의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년간 장기적으로 학생들을 통합 관리하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KU World Leader Program)’을 수립하고, 뚜렷한 목표의식을 지닌 우수한 학생 30명을 월드리더 2기로 선발했다.

지난 11일 열린 월드리더 2기 발대식에는 건국대 민상기 총장, 박기영 취창업전략처장, 김신동 취업지원센터장, 안진우 진로교육센터장 월드리더 2기 선발 30명 학생 등이 참석했다.

KU World Leader Program은 건국대만의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전원 2학년 재학생으로 구성된다. 월드리더 학생들은 선발 시점부터 졸업까지 전반적인 학교 생활에 대해 밀착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창업 등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전체 교육과정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기본 품성과 사교성을 키울 수 있는 ‘상허인성 프로그램’ △기업환경, 기획, 재무, 마케팅 등을 학습하는 ‘차세대 리더 프로그램’ △외국어 능력, 국제문화 이해 능력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리더 프로그램’ △컴퓨터활용능력,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능력 등을 키우는 ‘디지털 리더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멘토링의 경우에도 유력동문 및 외부전문가로부터 조언을 듣고 네크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사회지도층 유력동문 선배 멘토링, 개인 진로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한다. 개인별 진로역량 개발에 필요한 대외활동과 대외공모전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건국대는 이번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상위 30% 이내)에게 장학금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2년 과정을 모두 마치면 ‘총장 인증 수료증’ 또는 ‘총장추천서’를 발급한다.

민상기 총장은 “월드리더 프로그램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비전과 목표가 뚜렷한 재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개척할 수 있는 건국대만의 대표적인 소수정예 맞춤형 프로그램”이라며 “과감한 도전과 함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과 서로 교류하면서 공감 능력과 전문성, 창의성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진우 진로교육센터장은 “월드리더 프로그램은 단발성으로 끝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통합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라며 “1기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올해 선발된 2기 전원이 건국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각자의 목표를 달성해 우수한 후배 학생들이 참여를 희망하는 프로그램으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효송 기자 shs@dhnews.co.kr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