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동대 대학일자리센터, ‘커리어 페스티벌’ 열어

기사승인 2018.10.11  18:45:10

공유
default_news_ad1
   
 

[대학저널 최진 기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재영 교수)는 지난 8일과 9일 ‘한동 커리어 페스티벌, 런 유어 월드(Run Your World)’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동대 학생들에게 자기 이해를 통한 진로 탐색과 전공 관련 직업 세계에 대해 살펴보고 다양한 기업·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내 나눔평봉필드에서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비전존, 전공존, 취업존, 창업존, 멘토링존 등 5개의 존과 32개 부스로 운영됐. 이틀에 걸쳐 해외 취업 설명회와 졸업생 멘토링 토크 콘서트를 열어 학생들에게 실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소개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비전존에서 진로 마라톤, 비전 카드 작성, 진로 상담 등을 통해 자신의 강점, 흥미, 비전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전공존에는 학부별 전공 홍보 부스를 운영할 뿐 아니라 전공 체험 활동을 제공해 전공 선택의 갈림길에 선 학생들의 결정에 도움을 주었다.

△퍼스널 컬러 컨설팅 △면접 의상 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증명사진 촬영 등 학생들의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들은 취업존에서 제공했다. 창업존에서는 드론 창업 멘토링과 체험 활동을 제공했고, 멘토링 존에서는 졸업생 선배들이 진로 및 직무 상담을 제공했다.

한편 오픈특강에서는 잡라이브 퀴즈쇼를 통해 전공 및 취·창업 관련 상식을 전달하며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기도 했다.

최진 기자 cj@dhnews.co.kr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