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남대, ‘캠퍼스 폴리스’ 발대식 가져

기사승인 2018.10.11  18:38:39

공유
default_news_ad1

- 경찰학전공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 25명 활동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11일 한남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이덕훈 총장을 비롯해 처·실장, 경찰학전공 소속 교수 및 재학생, 외국인 유학생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캠퍼스 폴리스’ 발대식을 가졌다.

캠퍼스 폴리스는 경찰학전공 학생 20명과 외국인 학생 5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학기가 종강하는 12월까지 한남대 캠퍼스와 주변지역을 순찰하며 범죄·안전사고 예방활동을 벌인다.

학생들은 5개 팀으로 나눠 매주 1회, 평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캠퍼스 운동장 뒤편, 정문 주차장, 기숙사 주변 등을 순찰한다. 또한 관할 대덕경찰서 경찰관들과 합동으로 학교 인근 지역을 돌며 치안 유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박금미(경찰학전공 3년) 씨는 “꿈이 경찰인데 미리 순찰활동을 경험해서 좋고, 학교의 안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이덕훈 총장은 "한남대는 넓은 면적과 여학생 비율이 높아 캠퍼스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안전한 캠퍼스 만들기에 앞장서달라"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는 2016년부터 매학기 재학생들이 캠퍼스 폴리스를 구성해 범죄없는 안전한 캠퍼스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신영경 기자 ykshin@dhnews.co.kr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