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구미대, ‘2018년 진로체험 캠프’ 개최

기사승인 2018.07.21  17:38:28

공유
default_news_ad1

- 135개 고교 319명 참가…전공별 진로체험을 통한 직업 탐색의 기회 제공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21일 전국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8년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 행사는 오는 22일까지 계속된다.

구미고용복지(플러스)센터(소장 윤석호)와 공동 개최한 이번 캠프에는 대구, 경북, 경기, 충청, 경남 등 전국 135개 고교에서 319명이 참가했다. 실질적이고 전문화된 학과전공 체험을 통해 진로와 직업에 대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구미대는 캠프에 참가 신청한 학생들이 선택한 전공에 따라 호텔관광, 특수건설기계, 소방안전, 국방의료, 유아교육 등 10개 학과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보다 효과적인 진로체험을 위해 학과별 재학생들도 수업에 함께 참여해 참가 학생들의 전공 이해도와 체험 만족도를 높였다.

진로체험 수업 외에도 구미고용복지 센터의 정부 청년고용정책 소개를 비롯 구직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모의면접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구미대 이승환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어떤 직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인생이 바뀔 수 있다”며 “이번 캠프가 여러분에게 보다 구체적인 진로 설정과 직업 탐색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효송 기자 shs@dhnews.co.kr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