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상대, 제8회 대학진학박람회에서 6개관 참여

기사승인 2018.07.21  17:26:20

공유
default_news_ad1

- 일반대정보관, 학과탐색관, 학종토크관, 입학설명회관 등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가 21일부터 22일까지 경상대 가좌캠퍼스에서 경상대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주관으로 열리는 ‘제8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에서 ‘GNU Open Youth Festival’이라는 주제로 모두 6개관에 참여한다.

경상대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일반대 정보관, 학과 탐색관, 학종 토크관, 입학설명회관, 학종 컨설팅관, 대입정보 특강관 등 6개관이다.

일반대 정보관에서는 입학 담당자가 학생·학부모에게 수시전형에 대한 일대일 상담을 실시, 실질적이고 생생한 입학전형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개방형 상담부스로 운영하므로 현장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학과 탐색관에는 수의예과 등 경상대 77개 학과 교수·조교·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해당학과의 전공·동아리·취업 등 다양한 학과정보를 상담해 준다.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하루 8회씩(1회 50분, 400~500명) 운영한다.

학종 토크관에서는 입학사정관이 토크콘서트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부종합전형의 심층 정보를 제공한다. 학종 토크관은 국립대·교육대·수도권 주요대 등으로 모둠을 구분한다. 경상대·부경대·부산대 등 국립대들은 이튿날인 22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사전 질문을 취합한 후 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입학설명회관은 단체·개인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한다. 2019학년도 입학전형 위주로 50분씩 설명회를 실시한다.

학종 컨설팅관은 개별 온라인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여기서는 ‘경상대학교 GNU 드림스타트 학생심층면접 모의전형’이 진행된다. 

대입정보 특강관은 교양학관 6개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내 손안에 쏙, 학생부종합전형’, ‘나가 보이는 학교생활기록부 만들기’, ‘끌림 있는 자기소개서 쓰기’, ‘면접준비 특강’ 등으로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자료인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에 대한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경상대 조한익 입학정책실장은 “이번 박람회는 대학진학진로 정보 제공과 전공체험을 통해 중·고교생의 자기 이해 및 진학 방향 설계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8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에는 수도권 33개 대학, 비수도권 49개 대학, 경남지역 전문대 10개 대학, 어울림마당 참가 고등학교 동아리 50개 등이 참가하며 이틀 동안 경남도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 4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효송 기자 shs@dhnews.co.kr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