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수학의 달인' 이광준, '수학, RE-START'

기사승인 2018.05.29  14:51:43

공유
default_news_ad1

- 제2탄 올바른 개념 학습 ①정의: 분해와 구체화

지난 시간에 수학 학습에 있어 개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봤다. 개개의 사물이나 현상으로부터 공통적·일반적 성질을 뽑아내서 만들어진 관념이나 표상(表象)을 개념이라 한다. 이러한 개념의 속성상 추상적일 수밖에 없고 그로 말미암아 접근하는 태도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 수학에서 개념은 정의와 공식・법칙・성질・정리를 지칭한다. 이런 개념들은 독자적으로 의미를 가지기도 하고 개념들 사이에 긴밀한 관계를 맺기도 한다. 이번 칼럼에서는 개념 학습에서 학생들이 저지르는 잘못된 태도를 살펴보고 그 해결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대학저널 webmaster@dhnews.co.kr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