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산기대 공학도들, '국제 발명, 혁신, 기술전시회'서 전원 금상 '쾌거'

기사승인 2018.05.15  17:21:51

공유
default_news_ad1

- 아이디어 팩토리사업 통해 발굴된 우수 작품 4점 출품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된 ‘2018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 발명, 혁신, 기술전시회’에서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 이하 산기대) 참가자 전원이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33개국 총 945여 점이 출품됐으며, 산기대는 ‘아이디어 팩토리사업(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지원)’을 통해 발굴한 4개 우수 작품을 출품해 전 작품이 금상을 수상했다.

출품작은 ▲소방헬멧(메카트로닉스공학과 김성관 외 3인) ▲도보 자세 측정기(메카트로닉스공학과 백동재 외 3인) ▲IOT 수도배관 설비 인공지능 시스템(전자공학부 이규진 외 7인) ▲내·외부 탑승 대기자의 존재 여부에 따른 무인 자동취소 기능이 탑재된 엘리베이터(에너지·전기공학과 김정표 외 2인) 등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이규진(전자공학부 4학년) 씨는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수질 관련 직종에 근무하시는 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이야기를 나눈 것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 공익을 우선하는 에너지를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표(에너지·전기공학과 4학년) 씨는 “엔지니어로서 처음 계획하고 개발한 아이디어를 전 세계 발명가 앞에서 선보이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세계 각국의 발명가들과 소통하며 세계 시장이 요구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앙트레프레너로 성장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된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임지연 기자 jyl@dhnews.co.kr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