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에서 배운 실력으로 국제 디자인공모전 입상"

양주영 씨, 이탈리아 디자인 명문학교 IED 주최 공모전에서 수상 쾌거

정성민

jsm@dhnews.co.kr | 2017-06-18 17:30:35

[대학저널 정성민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신성호) 자동차디자인전공 출신 양주영 씨가 국제 디자인공모전에서 입상했다.


18일 아주자동차대학에 따르면 양 씨는 지난 5월 이탈리아 명문 디자인학교 IED(Istituto Europeo di Design)가 주최한 디자인공모전 'IED Special Undergraduate Scholarship Competition'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 세계에서 참가자들이 작품을 제출했고 오직 디자인만으로 평가, 최종 입상자가 결정됐다. 특히 한국인 지원자 중에서는 양 씨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양 씨는 IED의 수업료(1만 5000 유로) 절반에 해당되는 장학금(한화 약 950만 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양 씨는 "아주자동차대학에서 배운 자동차 클레이모델 작품이 공모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아주자동차대학에서 배운 실무능력을 기본으로 IED에서 더 많이 배워 경험과 실력 있는 자동차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IED는 디자인, 패션, 비주얼 아트(Visual Art), 커뮤니케이션 분야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이탈리아 최대 명문 디자인학교로 꼽힌다. 아주자동차대학은 지난 1월 24일 IED를 직접 방문, 학술교류와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