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일본 게이아이 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내년부터 교환 학생 파견 등 교류 시작하기로

김기연

kky@dhnews.co.kr | 2014-10-15 16:27:54

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10일 일본 게이아이 대학에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교류 협정 체결은 올해 7월 목포대 국제교류교육원 박찬기 원장 등 관계자가 게이아이 대학을 방문해 양 기간 관 학술교류에 관한 사전 협의를 한 뒤 이뤄졌다.


이날 체결식에서는 목포대학교 최일 총장과 게이아이 대학 산페이 도시오(三幣 利夫) 학장이 직접 협정서에 서명했다. 양교 협정 체결을 통해 학술 교류 및 학생 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 추진으로 체계적인 교류 협력 시스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교류 협정으로 양교는 ▲교환 학생의 파견(2015학년 1학기부터) ▲학점의 교환 ▲교원·직원의 교류 ▲학술 정보의 교환 등의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게이아이 대학은 1966년 설립된 사립대학으로 2개 학부, 60여명의 교직원, 160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이 날 조인식에는 일본 경제 신문, 치바 신문 등에도 소개되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