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2014학년도 휴먼서비스대학원 후기 신입생 모집

사이버대 유일 사회복지 석사과정 30명 선발

부미현

bmh@dhnews.co.kr | 2014-05-19 17:23:35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가 오는 2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2014학년도 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부분은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 석사과정 신입생 30명(정원 외 13명)으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라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학부 성적 및 자기소개서 등을 통한 1차 서류전형과 6월 21일 2차 면접 전형을 거쳐 2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은 6월 16일까지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이후 입학지원서를 포함한 대학졸업(예정)증명서∙성적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6월 1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2013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은 미래 고령사회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예방 및 대응할 수 있는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사회서비스기관 설립 및 운영, 사회복지실천 및 응용, 사회서비스 정책연구로 이어지는 3개 분야의 ‘전공 로드맵’을 운영하고, 폭넓고 다양한 교과과정을 개설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사이버대학 정영애 대학원장은 “온라인 수업 뿐 아니라 오프라인 연계 수업 등 다양한 수업방식과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복지현장에서의 실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심도 있는 전문 교육을 통해 전문가가 되길 바라는 직장인, 학부졸업생 등 많은 지원자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