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부산시교육청과 MOU 체결
진로진학교육 및 공교육 활성화 위해 협력
최창식
ccs@dhnews.co.kr | 2014-04-09 11:06:39
이번 협약은 교육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진로진학교육 및 공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에 양 기관은 부산지역 초‧중‧고 학생과 교원의 역량 증진과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한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제공하고 업무협력 담당부서를 지정, 협력업무 계획 및 추진을 위한 추진협의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권오창 동아대 총장은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지역 공교육 발전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혜경 부산시교육감은 “다양한 지역밀착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오창 동아대 총장과 임혜경 부산시교육감을 비롯해 동아대 강기수 입학관리처장, 권한용 대외협력처장, 이준희 교육대학원장, 부산시교육청 김승수 교수학습기획과장, 전영근 진로진학장학관, 민복기 진로진학장학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