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 체결

봉사과목 ‘교양선택’에서 ‘교양필수’ 전환 계획

이원지

wonji@dhnews.co.kr | 2013-03-29 17:41:02

동명대학교(총장 설동근)가 29일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고 지역밀착적 사회봉사활동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동명대는 29일 설동근 총장, 권옥귀 부산자원봉사센터장 등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직원 및 학생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계활동 ▲자원봉사 실적관리 지원 ▲지역 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노력 등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원양연 동명대 사회봉사실장은 "학생들의 봉사활동이 보다 활발해지면 자원봉사 분야를 학점으로 인정하는 것을 넘어 졸업 이수 요건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