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상주시와 농촌봉사 등 관학협력 체결
부미현
bmh@dhnews.co.kr | 2013-03-20 09:25:24
양 기관은 농촌봉사활동을 정례화하고 재능기부와 지식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상호협력체결의 주요내용은 △도농상생을 위한 농촌봉사활동 △상주시 중ㆍ고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시와 관련한 정보 제공 및 설명회 개최 △농ㆍ생명, 바이오, 역사ㆍ문화관광 등 관학협동사업 △재능기부 지식나눔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관학간 상호협력교류를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으며 현재 상주시와는 세 번째 진행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이 도농상생(都農相生)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