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지역 학교와 ‘나눔교육’ 앞장
김준환
kjh@dhnews.co.kr | 2013-03-16 14:49:19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는 지역 교육의 질 향상과 나눔 교육에 동참하고자 대전 대성고와 ‘나눔 교육’협약’을 체결하고 수학과 과학 과목의 교육협력을 약속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일선 학교 수업에서 할 수 없었던 실험과 토론위주의 수업을 구성, 대입시험 준비를 위한 수업이 아닌 원리를 탐구하고 토론하는 수업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한남대 수학교육과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3명의 강사(석사과정1,박사과정1,박사1)를 대성고에 파견해 1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주2시간씩 특별수업을 갖고 있다.
수학부문 책임자인 이경자 수학교육과 학과장은 “대입시험 준비를 위한 수업이 아니라 수학공식의 원리를 알아내고 토론하고 생각하는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며 “수학 과목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과학교육은 화학, 물리 등 평소 실험이 부족했던 과목의 실험교실을 개설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남대는 대성고에서 자체 선발하는 24명의 과학 꿈나무들을 학교로 초청해 해당 학과의 연구실과 실험실에서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