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대, ‘발명교사 교육센터’ 현판식
발명교사교육센터 운영 위한 공간과 시설물, 강좌 개설 현황 점검
김준환
kjh@dhnews.co.kr | 2013-03-14 16:55:04
이와 관련 광주교대는 특허청과 발명교육 전문교사 양성을 위한 ‘발명교사 교육센터 운영사업’ 협약도 함께 체결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 관계자들, 광주교대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해 발명교사교육센터 운영을 위한 공간과 시설물 현황, 강좌 개설 현황을 점검했다.
이에 따라 광주교대는 올해부터 대학에 재학 중인 예비교사와 지역의 현직교사에게 발명 교육과정 운영, 학생발명교육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한 자체 프로그램 운영 및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발명교사 육성과 발명교육 확산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정선 광주교대 총장은 "발명교사교육센터 개관을 기점으로 서남권 지역의 지식재산 및 발명교육에 대한 연구와 예비교사 및 현직교사의 지적재산 및 발명교육을 수행하는 데 첫 발을 내딛음으로써 서남권 지역의 발명교육의 메카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