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동포 사업가 광주교대에 1억원 기탁

김준환

kjh@dhnews.co.kr | 2013-03-14 16:05:02

광주교육대학교(총장 이정선)는 14일 대학 총장실에서 하정웅(74) (재)수림문화재단 이사장이 초등교원 양성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하 이사장은 재일동포 2세 사업가로 현재 광주시립미술관 명예관장, 금정학원 이사, 전남 영암군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교대 총장은 "초등교육 발전에 함께 해준 하 이사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초등교사 양성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