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Good Job! Festival’ 개최

광주·전남·전북 지역 고등학생 150명 참가… 공학계열 우수학생 유치

김준환

kjh@dhnews.co.kr | 2013-01-21 13:46:06

조선대(총장 서재홍)가 22일 오전 10시 전자정보공과대학 IT홀에서 ‘Good Job!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전북 지역 고등학생 1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오전에는 DCG(Dream Challenge Group) 안영일 대표의 ‘꿈과 비전’이라는 주제 특강과 조선대 입학사전관전형에 관해 상세한 설명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공과계열 진학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용재(전기공학과), 박정우(기계설계공학과), 김경원(건축학부 건축학전공) 교수의 전공과 진로에 관한 설명이 이어진다. 아울러 참가 학생들은 광주 유수의 전자산업 업체 직원으로 구성된 직업멘토봉사단으로부터 전기·전자, 기계, 건축·토목, 금속재료, 신소재·컴퓨터 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관한 설명을 듣게 된다. 전공 선택과 관련된 조언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사범계열 진학 희망 학생은 서덕희 교수(교육학과)로부터 사범대학의 현황과 전망, 진로에 관한 설명을 듣는다.

조선대 입학처 관계자는 "2012년 입학사정관제 지원사업 연구과제인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을 통한 우수학생 유치방안 연구’ 과제를 분석한 결과 공과계열 지원 학생들이 학과에 관한 정보가 부족해 진로 결정시기가 늦어진 것으로 밝혀졌다"며 "반면 사범계열 지원학생들은 상대적으로 전공과 진로 결정 시기가 빠른 점에 착안해 공과계열과 사범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