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조명 및 LED관련 단체와 상호교류 협약체결

산학협력 및 기술·연구 교류 목적

김준환

kjh@dhnews.co.kr | 2012-11-30 11:24:13

원광대(총장 정세현) 산학협력단(단장 이호섭 교수)은 한국조명공업협동조합, 한국전등기구LED산업협동조합, 전북광반도체산업협의회 등 조명·LED관련 단체와 산학협력증진 및 기술·연구교류를 위한 협약을 30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4개 기관은 상호발전을 도모하면서 인력·장비·시설의 공동 활용으로 각 기관의 연구개발은 물론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각 기관의 활동과 업적을 나타낼 수 있는 연구개발ㆍ인력양성을 위한 자료 등을 공유하면서 교수와 연구원이 공동연구를 할 수 있도록 협조하기로 했다. 또 사전에 규모ㆍ기간을 정해 상호 인력교류를 통한 실질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원광대는 조합 회원사의 연구원을 원광대 겸임교수로, 조합은 원광대 교원을 조합 회원사의 겸임연구원으로 임명할 수 있도록 했다. 원광대 학생을 조명 및 LED 관련업계에 파견하여 연구과제 수행 및 공동 실험실습에 참여하게 하는 등 LED분야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