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울산항만공사와 MOU 체결

동북아 오일허브 구축사업 위해 협약 체결

박초아

Choa@dhnews.co.kr | 2012-09-12 16:38:04

▲울산항만공사 박종록 사장(왼쪽), UNIST 조무제 총장
UNIST(총장 조무제)는 울산항만공사(이하 UPA 사장 박종록)와 오는 13일 교내 대학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울산항 동북아 오일허브 구축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한다.

이날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자문‧공동연구(지식정보서비스산업, 금융산업, 규제개선 분야 등) ▲행사(세미나, 컨퍼런스, 워크숍) 공동 개최‧지원 ▲UPA 임직원 강의‧교육 ▲인력‧정보 교류(인턴십, 현장 견학) 등의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UNIST와 UPA는 오는 10월 26일 교내 대학본부 4층 경동홀에서 국제 석유거래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동북아 오일허브로서 울산의 가능성을 진단하는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