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교직과정센터, 학교현장실습·교육봉사활동 우수성과 발표회

온종림 기자

jrohn@naver.com | 2026-06-25 15:58:10

광주여대 교직과정센터가 24일 ‘2026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 및 교육봉사활동 우수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주여대 제공

 

[대학저널 온종림 기자] 광주여자대학교 교직과정센터가 지난 24일 3UP STATION에서 ‘2026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 및 교육봉사활동 우수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등 교원양성과정 학생들과 상담심리학과, 식품영양학과, 반려동물보건학과, 미용과학부 등 교직과정 이수 학과 학생, 교육실습 지도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각 학과에서 실시한 교육실습 사후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된 우수사례 발표자들이 실습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교현장실습 운영 과정, 공개수업 사례, 교육봉사활동 경험, 실습 성과와 개선방안, 차년도 교육실습 운영을 위한 제언 등이 발표됐다.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현장실습과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예비교사로서의 책임감과 전문성을 키울 수 있었으며, 학생들과의 상호작용과 다양한 현장 경험이 교직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혜진 교직과정센터장은 “이번 발표회는 교육실습 과정 전반을 성찰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