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K-디지털 분야 교직훈련과정’ 3차 모집
온종림 기자
jrohn@naver.com | 2024-07-29 09:22:09
[대학저널 온종림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능력개발교육원은 2024년 제3차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이하 ‘직업훈련교사’) K-디지털 분야 교직훈련과정 교육생 50명을 29일부터 8월 2일까지 모집한다.
능력개발교육원은 올해 2월 5일부터 총 4차에 걸쳐 총 200여 명의 직업훈련교사를 모집해 양성하고 있으며, 이번 모집이 3회차 모집이다.
‘K-디지털 교직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으로,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에 투입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디지털 신기술 분야 실무 경력자를 모집하고 있다.
강사와 교육생이 디지털 분야에 대한 이슈들을 함께 나누고 대안을 제시하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방식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강의교안 제작능력, 문제 해결 중심 학습,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 능력 등 훈련교사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이러닝과 집체교육을 병행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으로 운영된다.
교육접수 방법 및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